T R A V E L
아야진해수욕장
펜션 바로 앞 위치

동해의 청정해안 아야진 !

항구주변 바닷가에 바위가 많아 낚시 하기도 좋은 항으로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가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고운 모래가 깔려있고 수심이 해변에서 30m까지는 1.5m~2m정도로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는 곳으로 매년 군부대와의 협의로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낚시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피서지입니다. 또한 주변에 설악산과 청정 바다

그리고 금강산의 첫 관문인 통일 전망대와 주변에 관동 팔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냅니다.

동해의 청정해안 아야진 ! 항구주변 바닷가에 바위가 많아 낚시 하기도 좋은 항으로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가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고운 모래가 깔려있고 수심이 해변에서 30m까지는 1.5m~2m정도로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는 곳으로 매년 군부대와의 협의로 한시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낚시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피서지입니다. 또한 주변에 설악산과 청정 바다 그리고 금강산의 첫 관문인 통일 전망대와 주변에 관동 팔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냅니다.

설악산

신성하고 숭고한 산이라는 뜻에서 예로부터 설산·설봉산·설화산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렸고,

금강산을 서리뫼라고 한 것과 관련해 우리말로 설뫼라고도 하였습니다.

남한에서는 한라산·지리산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있으며, 북쪽으로는 향로봉·금강산,

남쪽으로는 점봉산·오대산과 마주합니다.

신성하고 숭고한 산이라는 뜻에서 예로부터 설산·설봉산·설화산 등 여러 이름으로 불렸고, 금강산을 서리뫼라고 한 것과 관련해 우리말로 설뫼라고도 하였습니다. 남한에서는 한라산·지리산에 이어 세 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백두대간의 중심부에 있으며, 북쪽으로는 향로봉·금강산, 남쪽으로는 점봉산·오대산과 마주합니다.

송지호해변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속초에서 북쪽으로 14km쯤 떨어진 송지호해수욕장은 송지호를 끼고 있습니다.

백사장 길이 2km, 폭 100m에 물이 맑고 깊이가 얕으며,

근처에는 죽도와 설악산이 있어 여러모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 전면에는 대나무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경관이 수려한 죽도가

가로놓여있어 천혜의 해수욕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속초에서 북쪽으로 14km쯤 떨어진 송지호해수욕장은 송지호를 끼고 있습니다. 백사장 길이 2km, 폭 100m에 물이 맑고 깊이가 얕으며, 근처에는 죽도와 설악산이 있어 여러모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바다 전면에는 대나무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경관이 수려한 죽도가 가로놓여있어 천혜의 해수욕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영랑호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18분

영랑호는 해안 사구가 발달해 형성된 자연 석호로 둘레가 7.8km,

면적이 약 1.2㎢에 이르며 수심이 8m를 훌쩍 넘길 만큼 넓고 깊습니다.

장천천에서 흘러든 물이 영랑교 밑의 수로를 통해 동해와 연결됩니다.

속초시 장사동과 영랑동, 동명동, 금호동에 둘러싸여 있으며 호숫가 둘레로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맑고 잔잔한 호수와 벚꽃, 연산홍,

갈대 등이 어우러진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이 이어집니다.

영랑호는 해안 사구가 발달해 형성된 자연 석호로 둘레가 7.8km, 면적이 약 1.2㎢에 이르며 수심이 8m를 훌쩍 넘길 만큼 넓고 깊습니다. 장천천에서 흘러든 물이 영랑교 밑의 수로를 통해 동해와 연결됩니다. 속초시 장사동과 영랑동, 동명동, 금호동에 둘러싸여 있으며 호숫가 둘레로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맑고 잔잔한 호수와 벚꽃, 연산홍, 갈대 등이 어우러진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이 이어집니다.

속초해수욕장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24분

1976년 처음 개장한 속초해수욕장은 국내 대표적인 해수욕장 가운데 하나입니다.

속초 시내와 가깝고 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속초해수욕장은 바닷물이 맑고 깨끗한 데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매년 여름철이면 전국에서 모여든 피서객들로 북적 해집니다.

해변 뒤편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으며 작은 공원과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1976년 처음 개장한 속초해수욕장은 국내 대표적인 해수욕장 가운데 하나입니다. 속초 시내와 가깝고 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한 것이 장점입니다. 속초해수욕장은 바닷물이 맑고 깨끗한 데다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해 매년 여름철이면 전국에서 모여든 피서객들로 북적 해집니다. 해변 뒤편에는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으며 작은 공원과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낙산사 의상대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38분

강원도 양양 낙산사에서 홍련암의 관음굴로 가는 바닷가 절벽 위에 자리한 정자입니다.

의상대의 ‘대’란 주변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지은 집을 말합니다.

의상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와 해안 절경이 빼어나 양양 8경에 이름을 올렸고,

낙산사에서 반드시 들려야 할 곳으로 손꼽힙니다.

강원도 양양 낙산사에서 홍련암의 관음굴로 가는 바닷가 절벽 위에 자리한 정자입니다. 의상대의 ‘대’란 주변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지은 집을 말합니다. 의상대에서 바라보는 동해와 해안 절경이 빼어나 양양 8경에 이름을 올렸고, 낙산사에서 반드시 들려야 할 곳으로 손꼽힙니다.